일본어 공부방법

일본어 공부하기

포스팅이 많이 늦었습니다.

어느날 컴퓨터가 이상해지더니.. 메일서버로 돌리고 있던 서버의 하드가 복구불능상태로 되는 바람에...

죄송합니다. 꾸벅...

이번에는 일본어를 공부 하는 방법에 대해 써볼려고 합니다.

너무나 주관적인 포스팅이 될것 같기에 객관적인 방법을 찾으시는 분은 뒤로가기를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엇인가를 습득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개인의 성향에 따라 많이 다를것입니다.)

1.음악으로 일본어 배우기 저는 음악을 매우 좋아합니다. POP,KPOP,JPOP 장르불문하고 다 좋아합니다. 저는 x-japn의 노래가 너무나 좋아서 인터넷을 찾아 가사를 찾아 혼자서 번역해서 일본어로 노래방에서 부를수 있을 정도까지 연습한 적이 있습니다. 일본어노래에 나오는 단어들은 쉬운단어들도 있지만 어려운 단어들로 꽤 있지요.. 특히나 영어를 일본어로 발음하는건 거의 초보자들에게는 찾기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것들은 의미는 몰라도 따라 불렀던 기억이 있네요..

2.일본드라마,영화,애니매이션 으로 배우기 일본드라마,영화,애니매이션을 좋아하시는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이것을 공부한다는 마음자세로 바꾼다는 것은 쉬운일 아닙니다. 절대!! 하지만 공부하시겠다고 마음을 먹으셨으면 1번째로 보실때는 한글자막과 영상을 감상하세요. 2번째로 보실때는 영상만 보세여..(100%전부 이해는 못하실수도 있습니다.) 3번째로 보실때는 한글자막과 영상을 감상하세요.(2번에서 몰랐던 의미를 알수있게 됩니다.) 4번째로 보실때 필구도구를 준비 하시고 영상만 보시면서 대사를 적어 보는겁니다. 일본어든 한국어든 처음에는 정말로 힘드실겁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익숙해지시면 정말로 일본어 빨리 배우시게 될겁니다.

3.한일 교류회에 참석하기 네이버나 다움카페에 한일 이라고 검색하시면 엄청난 교류회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일주일에 한번 참석해 보세여 거기에 참석하는 일본인분들은 한국에서 공부,사업,출장나온 회사원들이 나오십니다. 다들 한국을 좋아하시고 한국에 대해 흥미가 많으신 분들이기 때문에 금방 친해지실수 있습니다. 일본어가 안돼셔도 한국어 잘하시는 일본분들이 많으시니까 참석하셔서 친구들을 많이 만드시면 일본어도 금방 배우실겁니다.

4.시험보기(JPT,JLPT) 일본어능력시험이 두가지 있을겁니다. 한국의 사회는 자격증의 사회라고 불리우지만 자신의 능력을 확인하는데는 시험을 보는게 제일 객관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저는 시험에 엄청 약한 사람입니다. 시험보기 1시간전이면 편두통부터 안아픈곳이 없습니다. 시험만 보고 나면 몸의 온힘이 빠지고 그날은 아무것도 못하게 되지요. 그래도 저는 매달 공부는 안해도 JPT시험을 거의 4년간 본것 같습니다. 돈도 아깝게 느껴질때도 있지만 그래도 시험장에 가서 긴장하면서 들었던 일본어는 지금의 저에게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5.일본관련 프로젝트 찾기 이것은 정말로 운 인것 같습니다. 제가 일본쪽으로 취직을 하고 싶었기에 대학교 졸업후에 무조건 일본 프로젝트를 찾았습니다. 월급은 저에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일본프로젝트만 할수 있다면 어떠한 조건이든 좋다고 생각했지요. 그래서 찾은곳이 일본소프트뱅크 자회사로 일본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회사였습니다. 그때를 생각하면 저는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매일아침 일본의 본사와 전화회의를 하며 일본어로 답면을 하고 모든 내용이 일본어로 이루어졌습니다. 입사후에 처음 3개월은 거의 지옥이었지요. 일본어도 제대로 안되고 기술적인것도 거의 모르고... 안되면 밤새서 공부하고 또 공부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의 그 팀장님과 팀원분들께는 지금도 감사한 마음이 있습니다.

저는 일본어 학원을 딱 3개월 다녔습니다. 3개월동안 기본 문법만 배운 셈이죠. 학원에서 무엇을 배운다는게 저에게는 잘 안맞네여. 성격이 이상한거죠 ㅠㅠ 그외에는 위에 적은 5가지의 방법으로 배웠습니다.

분명 다른분들은 학원에서 배우시는게 더 금방 배우시는 분들도 있으실거고 또 제가 알지 못하는 방법으로 배우실수 있는 방법도 있을겁니다.

자기에게 맞는 방법으로 일본어를 배우신다면 금방 배우실겁니다.